솔로몬 군도 (The Solomon Islands)에 살고 있는 바닷게가 대합 조개를 만나 자기가 본 바깥 세상에 대하여 말하였습니다. “여보게 조심하게, 사람들은 큰 대합조개를 불에 구워 먹더군.” 그런데 조개는 바닷게가 늘 옆으로 삐딱하게 걸으며 자기만 진리를 아는 양 아는 체하는 것이 보기 싫었습니다. 그리고 늘 푸른 물결만 보아온 대합 조개는 이 세상에 불 같은 것이 있다는 사실을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결국 대합조개는 물결을 즐기며 살다가 어느 날 사람들에게 잡혀 불속에 들어가는 신세가 되었답니다.
인간 세상에서 삐딱하게 사는 것 같이 보이는 이웃이 말했습니다. “죄 문제를 해결 못한다면 무서운 심판을 받게 된다오.” 그 이야기를 들은 사람은 죽은 후에 심판 같은 것을 받게 된다는 것을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 사람은 결국 세상의 시류를 즐기며 살다가 어느 날 죽게 되었습니다. 그는 죽어서야 비로소 무서운 심판이 기다리고 있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때는 너무 늦었습니다!!!
사람들은 말합니다.
“왜, 꼭 예수를 믿어야 하나요?”
“착하게 살면 되지 않나요?”
“죄가 무엇인가요?”
“과학이 이토록 발달한 시대에 왜 하나님을 창조주라고 주장하나요?”
그런데, 이러한 질문에 대하여 답이 주어져도 여전히 질문한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못하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그 이유는 구원에 이루는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 예수의 말씀으로 말미암기 때문입니다. 궁금한 내용에 대하여 알게 되었다고 믿음이 생기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구원에 이르는 믿음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당신도 그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해야만 합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요한복음 1:12; 사도행전 2:21)
구원에 이르는 오직 한 길…
예수 그리스도
이 세상에 “예수 그리스도” 한 분 외에 하나님께서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주신 적이 없습니다.
모든 인간이 죽는다는 것은 곧 모든 인생들이 “심판 아래” 있음을 암시해 줍니다.
위대하다는 그 어떤 인물들도 죄와 사망권세 아래서 죽어, 흙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들도 피조물일 뿐입니다. 예수님만이 죽음에서 다시 살아나신 구원자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창조주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예수님은 인간의 죄와 사망의 문제를 해결해 주시기 위해서 이 땅에 오셨습니다.
죄로 인해 영원한 죽음을 당해야 할 우리를 대신하여 십자가 위에서 피를 흘리시며 죽으심으로 예수님께서는 “죄의 삯인 사망” 의 값을 우리 대신 지불하셨습니다.
그리고 장사한지 3일 만에 다시 사시어 제자들과 500여 사람들에게 보이셨습니다. 그 후에 모든 민족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명하신 후에 하늘로 올라가셨습니다.
착하게 살아야 한다는 말이 맞습니다. 그러나 착하게 사는 것만으로는 “죄와 사망의 문제, 영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착하게 산다는 것과 죄와 사망의 문제를 해결한다는 것은 전혀 다른 문제입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예수님이 필요합니다!
도덕적이거나 단순히 착한 삶만으로는 천국에 갈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나라인 천국은 하나님의 법이 통치하는 나라입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사람만이 구원을 얻습니다.
하나님의 뜻은 우리가 이 땅에서 살 때에 예수님을 믿고 이웃을 사랑하며 사는 것입니다. 이것이 가장 큰 법입니다.
이 복음에 합당한 사람으로 살도록 격려해 주며 인도해 주는 곳이 바로 교회입니다.